이원택 의원은 지난 21일 군산시·김제시·부안군을 지역구에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등록을 마쳤다.

이원택 의원은 “4월 10일은 국민을 무시하며 국민의 입을 틀어막는 입틀막 정권, 70년 한국경제사 최악의 경제성장률 경제폭망 정권, 한반의 전쟁위기 안보위기를 방조하는 정권, 검찰출신이 정부요직을 독점하고 사유하는 검찰독재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라”고 말했다.

이원택 의원은 “스웨덴 민주주의다양성연구소가 ‘대한민국은 독재화가 진행되는 나라로 분류’하였고, 자유민주주의 지수 또한 28위에서 47위로 하락하였다”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위기에 처해 있어,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해 22대 국회의원 후보로 등록하였다”고 말했다.

이원택 의원은 “경제폭망, 물가급등, 민생파탄으로 서민의 삶은 힘들어지는데, 윤석열 정권은 해병대 사건 핵심피의자 이종섭을 해외로 도피시키고, 양곡관리법, 김건희 특검법 등 9차례 거부권을 행사하고, 이태원 유가족들의 외침은 외면하고 있다”며“국민과 민생을 무시하는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반드시 투표로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서해안의 중심, 새만금 벨트, 김제·부안·군산 대도약 시대를 열겠다”며“김제·부안·군산을 국내최초 새만금 RE100 및 재생에너지 신산업 조성, 스마트 농생명수도 건설로 식량안보 확보, 새만금 신항-공항-철도 인프라 구축을 통한 세계 최고의 무역허브항 육성, 해양레저·관광 개발로 동북아 최고의 관광도시로 대도약 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