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부안군향우회(회장 이원종)는 지난 22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소재 케이터틀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번 정기총회는 향우회의 다양한 활동이 담긴 영상 시청과 유공회원에 대한 공로패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원종 회장을 비롯한 향우회원과 권익현 부안군수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고향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재경부안군향우회는 지난해 잼버리 성공개최를 위한 현수막 게첩을 통해 부안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고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 고향사랑 설맞이 이웃돕기 물품 기탁 및 말복맞이 홀몸어르신 보양식세트 전달, 고향 부안 벼 병해충 농가 쌀 사주기 운동 전개, 위도면 식도 화재 현장 방문 위문금 2000만원 전달, 고향사랑 장학금 및 2023년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등 고향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원종 회장은 “우리들의 영원한 마음의 안식처이자 앞으로 삶의 방향에 대한 커다란 지표가 되는 내 고향 부안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자”고 말했다.

권익현 군수는 “향우 여러분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속에 늘 함께하는 내 고장 부안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에 대해 항상 감사드린다”며 “부안군 또한 앞으로 새로운 도전과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여러분들의 고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