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산면(면장 신철호)에서 지난 22일, 2023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48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활동을 했다.

이번 문화체험 활동은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며,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마련하는 등 더 나은 노인사회참여활동을 지원하고 참여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참여자 40여명은 일일강사로 나선 주산면 농가주부모임 장금순 회장의 재능기부로 추진된 압화를 이용한 전등 갓 꾸미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참여자 각자 자신만의 전등 갓을 꾸며,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래간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서, “잘 때 머리맡에 두고 자면, 좋은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장금순 회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이웃들에게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또 있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철호 주산면장은 “이번 문화체험으로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