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한 달간 공모…총상금 750만원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새만금의 비전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새만금 홍보용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두가 쓰는 새만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새만금의 이미지를 반영하여 디자인된 생활용품을 통해 일상 속에서 새만금을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홍보용품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디자인에 제한이 없어 자유로운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들은 공모전 누리집(www.smgcontest.co.kr)과 새만금개발청 누리집(www.saemangeu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1개월간의 공모 후 심사를 거쳐 12월 16일 새만금 서울 투자전시관에서 수상작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활용성·표현력·참신성·주제 적합성 등을 고려해 선정하며, 상장과 함께 대상 1팀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00만 원, 장려상 5팀에게는 각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현숙 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환황해경제권 중심도시로 조성되는 새만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참여자들이 새만금을 더 알아갈 수 있는 계기이므로, 전문가‧학생 등 많은 참여를 통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