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교육/청소년
국제 청소년 캠퍼리, 줄포생태공원에서 열려

8월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간 부안 줄포만갯벌생태공원에서 50개 회원국 10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제4회 국제 청소년 캠퍼리(이하 캠퍼리)가 개최된다.

한국스카우트전북연맹이 주관하고 부안군과 전북도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캠퍼리는 9일 개영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과정활동, 새만금 국제교류의 밤, 부대행사, 폐영식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기간 국내외 청소년 1000여명은 ‘네 꿈을 마음껏 그려봐!’란 주제로 야영활동을 비롯하여 스카우트 기능활동, 미니올림픽, 줄포만 생태체험, 세계잼버리 예정지 답사, 봉사활동 등 다양한 과정활동에 참여한다.

또한, 부안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성공개최 기원 엽서 쓰기 특별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부안군은 이번 캠퍼리를 통하여 세계 청소년들에게 2023년 제25회 부안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홍보하고 꼭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한 산, 들, 바다가 어우러져 살기 좋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풍부한 부안을 소개하여 다시 오고 싶은 아름다운 부안 이미지를 심어줄 계획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번 캠퍼리에서 야영과 과정활동을 통해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소중한 우정을 나누고, 긍정적인 마음과 진취적인 도전정신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2023년 제25회 부안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서도 인종과 문화, 종교와 언어를 뛰어넘어 세계청소년들이 우정을 나누는 잔치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무대가 만들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종철 기자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