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읍내 1박2일 관광상품으로 발굴 중인 밤마실 야(夜)한9경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야(夜) 구경가자! 젊음의 거리로~’ 행사가 지난 18일 오후 3시 부안읍 젊음의 거리와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밤마실 夜한9경 중 제2경 젊음이야(젊음의 거리)에서 야(夜)한 콘서트, 체험, 먹거리,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군민과 청소년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군민참여형 행사로 부안군 군정참여위원회 위원들이 기획·주관했으며 부안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다양한 공연팀들이 함께 했다.

야한 콘서트에는 부안여중 락밴드 ‘가내수공업’과 하서중 사물놀이, 학생연합댄스팀 ‘페뷸러스’, 락밴드 ‘아직’, 비보잉팀 ‘소울헌터즈’, (사)타악연희원 ‘아퀴’ 등의 공연과 함께 빅사이즈크루의 디제잉쇼와 부안예술회관 상주공연단체인 포스댄스컴퍼니가 특별 출연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 소원쓰기와 소원등·대나무피리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젊음의 거리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라며 “앞으로도 부안읍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