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비서실장 자택도…군수의 소환가능성 높아지나

분실된 인사서류 확보 목적…컴퓨터와 인사서류 등 가져가


부안군 공무원 인사비리를 수사중인 검찰이 지난 11일 김호수 군수의 자택과 군수집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김호수 군수에 대한 검찰의 이번 압수수색은 검찰의 수사가 승진서열명부분실 당시 가장 막강한 인사권자인 군수를 직접 겨냥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지역사회에 큰 충격을 던지고 있다.
검찰은 이날 오전 7시경 하서면 언독리에 있는 김호수 군수의 자택을 전격 방문, 압수수색작업을 벌였다.
이후 검찰은 약 두 시간후인 9시경 군수실을 압수수색하여 컴퓨터와 인사와 관련된 서류 등 수사에 필요한 자료들을 가져갔다.
검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이날 확보한 자료들을 현재 세밀하게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주지검 관계자는 “승진서열명부 분실당시 사라진 인사서류의 행방을 파악하기위해 압수수색작업을 벌였다”며 “자세한 내용은 자료들을 분석해봐야 알 것같다”고 밝혔다.
검찰은 김호수 군수에 대한 압수수색과 함께 비서실장인 Y씨의 자택도 압수수색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호수 군수의 자택과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소식이 전해지면서 군수에 대한 검찰의 소환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무성하다.
부안군 공무원인 김 아무개 씨는 지난 11일 “공무원들의 구속수사로 어수선한데 군수에 대한 압수수색까지 겹쳐 솔직히 일손이 잡히지 않는다”면서 “검찰의 소환조사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와 함께 부안공직사회가 크게 술렁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안군공무원 인사비리를 수사중인 검찰은 김호수 군수의 소환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는 분위기다.
검찰관계자는 “압수수색의 결과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지만 현재로선 이번주에 소환조사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빠르면 주초에 소환조사여부를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명수 기자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