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생협 어떻게 준비되고 있나요

<부안생협 준비위원회발족>
지난 11월 15일 부안예술회관에서 150명의 지역민들이 참석하셔서 생협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참석자중 50여명은 이날 조합원에 가입하였다. 설명회 개최 후 지난 12월 27일 준비위원회가 구성되었고, 발족식을 갖게 되었다.
부안생협준비위원회는 생협법인 설립전 지역사회에 생협을 알리고 조합원을 모으며, 설립동의자를 조직하여 조합 설립을 준비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앞으로 조합원 확대를 위한 교육과 물품 관리, 전산설치를 통한 조합원의 가입과 탈퇴, 출자금과 조합비의 관리등 조합설립 전 갖추어야 할 모든 일들을 준비하게 된다. 준비위원회는 모두 16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준비위원장에는 김덕순(앞줄왼쪽에서 두 번째)씨가 수고하기로 하였다.

<향후 활동 계획>
준비위원회의 가장 중요한 사업은 생협을 알리고 조합원을 모으는 일이다. 현재 70여분이 조합원이 회원가입을 마친 상태이고 300명을 목표로 조합원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가입회원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1월 26일(토) 오후 3시 부안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1차 부안생협조합원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후 월 1~2회의 정기적인 입회자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터넷 주문, 가정배달 방식의 물품 구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회원확대 추세를 감안하여 발기인 대회와 창립총회를 치르게 되면 부안생협설립이 완료되는데 대략 올 상반기 안에는 가능할 전망이다. 매장개설은 조합설립후 조합원의 의견을 모아 추진할 계획이다.

<제1차 조합원 교육실시>
일시 : 2013년 1월 26일 오후 3시~5시
장소 : 부안종합사회복지관
대상 : 조합원 가입을 희망하는 군민 누구나
내용 : 먹거리의 안전과 생협활동/생협물품 구입안내/발기인 참여에 관해
강사 : 광주 빛고을생협 이희한이사장

<생협조합원이 되려면>
안전한 먹거리를 원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가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입신청서작성→조합원 교육이수→출자금및 월회비 납부
가입신청서는 부안읍내 서광약국, 서울약국, 홍익서점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부안생협준비위원들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문의처 : 사무실 : 063-583-1906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