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지역 어민 1천5백여명 일본 규탄

일본 시마네현의 독도의 날 조례 제정과 역사 교과서 왜곡으로 전국적인 반일 열풍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난 8일 부안지역에서도 어민 1천500여명이 일본을 규탄하고 나섰다.

부안군 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이신우) 소속 어민들은 이날 오후 3시20분께 부안군 예술회관 주차장에서 독도의 날 제정 일본 만행 규탄대회를 개최해 독도 수호와 어업권 사수를 다짐했다. 어민 대표로 나선 최은열(진서면 곰소리) 씨는 결의문을 통해 “1만여 어민은 최근 일본 자치단체의 독도의 날 제정과 이를 방치하는 일본 정부에 대해 국민으로서 통분을 금치 못한다”며 “영토와 영해 수호를 위해 일본 정부에 강력히 항의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신우 조합장은 “독도의 날 제정과 역사 교과서 왜곡에 대해 울분을 금치 못한다”며 “어업권 수호 차원에서 모든 이들이 함께 규탄대회에 참여하자”고 독려했다.


어민들은 규탄대회 뒤 소방서 4거리를 거쳐 수협 앞까지 이어진 가두행진에서 “어업인이 앞장서서 수산자원 지켜 내자”, “수산인의 생활터전 독도를 보전하자”, “독도 조례 폐기하고 일본은 사죄하라”고 외치며 ‘독도는 우리땅’을 부르기도 했다.
한편 규탄대회는 mbc와 전주방송 등 지역방송이 보도에 나서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대회에 앞서 오후 2시부터는 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조업 안전 및 면세유 관련 교육이 실시됐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