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주민등록 말소자 재등록기간 설정 운영
부안군은 850여명의 주민등록 말소자에 대해 오는 4월8일까지 주민등록 일제 재등록기간을 설정, 운영한다.
이들 850여명의 주민등록말소자는 건강보험, 국민연금, 공공근로 사업 등 사회 보장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읍·면사무소에 재등록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이,반장으로 특별대책반을 구성해 재등록을 지원하기로 했다. 부안군은 비용을 절감해주는 등 적극적인 재등록 유도책을 쓰고 있다. 부안군은 말소자가 재등록을 할 경우 과태료를 5만원으로 50% 경감조치하고 주민등록증재발급(5,000원) 및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150원)시 수수료도 면제해 준다.
?부안군 애향운동본부 정기총회 개최
부안군 애향운동본부는 오는 28일 부안예식장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총회 1부 행사에서는 2005년도 애향장학생으로 추천서가 접수된 학생 가운데 선발해 12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삼안기업 김형주 회장에게는 애향장을 증정한다.
2부 행사에서는 신임 부본부장, 이사, 감사 승인 안건 및 개정된 정관에 관한 안건이 처리된다. 또한 2004년 세입, 세출 결산보고와 2005년도 세입, 세출 예산(안) 및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 의결이 이루어진다.
?사업체 기초통계조사 실시
부안군은 오는 24일부터 3월31일까지 사업체 기초통계조사를 실시한다. 이 조사는 각 사업체명, 대표자명, 소재지, 사업장 변동사항,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사업자 등록번호 등 9개 항목으로 이루어진다. 조사 결과는 각종 정부정책의 기초 자료로 제공되며 부안군의 각종 통계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면접 조사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부안군의정참여단 의원초청 간담회
부안군의정참여단(단장 이혜순)은 24일 부안수협 4층에서 부안군의회 의원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부안군의회 의원들을 초청해 의정활동과 각 지역별 현안에 대한 질의, 답변 형태로 진행됐다.
?곰소항 상인회 월례회의
곰소항 상인회(회장 이상수)는 25일 오후 7시30분에 월례회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핵폐기장 승리 후 지역경제와 면민화합을 위한 제2회 알쭈꾸미 축제지원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알쭈꾸미 축제는 3월 말에 일주일 정도의 일정으로 신물양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