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가장 소중한 꿈은 좋은 가족을 만들어 가는 꿈이다.

나는 지금도 꿈을 꾸고 있다. 그 중 가장 소중한 것은 좋은 가족을 만들어 가는 꿈이다. 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두 딸을 주신 신에게 정말 감사하며, 그 딸들에게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느날 갑자기 남편은 아팠고, 그리곤 내 곁을 떠나갔다. 그것은 내 삶 속에서 가장 아픈 순간이었다. 한 순간도 남편과의 생활이 그렇게 짧게 끝날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하지 못했다.
그러나 지금 나는 두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

한 몸으로 엄마 아빠가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아기같던 내 딸들이 아빠를 찾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어린 자식들에게 아빠의 부재를 어떻게 설명해야만 할까? 딸들은 이해하는 것 같지만 아직 아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 지는 모르는 것 같다.

시간이 지나, 아이들은 유치원에 입학했고 지금은 초등학생이 되었다. 물론 나는 딸들이 자라는 것이 무엇보다 행복하지만, 때론 숙제를 돕지 못할 경우처럼 힘들 때도 있다. 나에게는 그 숙제를 이해한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나는 한국어를 다시 제대로 공부해 보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이제 한 사회봉사단체에서 공부한 지 2주가 지나가고 있다. 나는 좀더 선명하게 단어를 인식하고 좀더 정확하게 문장을 구사하는 방법을 공부하고 있다.

딸들은 “엄마는 발음이나 문장이 정확하지 않아”라고 말하며 천진하게 웃곤 했다. 하지만 나는 부끄러웠고, 아직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 초심자가 되고 만다.

지금, 나는 아이들이 공부하는 시간에 선생으로서 즐겁게 일을 하고 있다. 또한 나는 선한 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나는 다른 사람과 비교되는 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그대로 나이며 다른 사람이 내 존재를 설명할 수는 없다. 몇몇 얘기를 들었지만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내 가족을 지지해준 사람들과 그들의 사려깊은 관심에 마음 속 깊이 감사한다. 모든 것에 감사하며, 여러분에게도 항상 행복한 일만이 있기를 희망한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