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번째 환자의 직장동료 검사결과 양성 판정

전북도, 즉각대응팀 꾸려 심층역학조사 진행 중

코로나19 113번 확진환자의 직장동료 중 한 명이 검사결과 도내 세 번째 확진자로 판명됐다.

전라북도는 21일 코로나19 도내 세번째 확진환자가 발생됨에 따라 즉각대응팀을 꾸리고 이동 경로와 접촉자 등에 대한 심층역학조사에 착수했다.

두 번째 확진환자의 사무실 동료인 A(36)씨는 발열과 인후통을 호소해 지난 20일 자가격리가 들어가면서 검채 채취를 진행했다.

검사는 21일 오전 8시에 시작돼 낮 12시 30분 양성 결과가 나와 현재 A씨는 원광대병원 격리병실에서 입원 치료 중이다.

전라북도는 A씨가 확진판정을 받은 즉시 즉각대응팀을 꾸리고 이동경로와 접촉자 등에 대한 심층역학조사에 착수해 확진자의 가족 등 접촉자들에 대한 동선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다.

해외에 다녀온 뒤 증상이 있어 검사를 시행했던 두 여성은 검사결과 미결정으로 나타나 재검사를 실시했으며 음성으로 결론났다.

전라북도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대비해 감염병관리기관을 지정해 병상을 확보하고 있다.

우선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예수병원을 감염병관리기관으로 지정했으며, 군산의료원 25실, 남원의료원 17실, 예수병원 15실 등 모두 57실을 확보해 격리병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격리병실 운영 계획은 1단계,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음압병실 8실(전북대 5실, 원광대 3실) 사용, 2단계, 지역거점병원인 군산의료원 내 음압병실 2실 사용, 3단계, 감염병관리기관인 군산의료원 한 층을 소개해 25실, 남원의료원 한층을 소개해 17실, 예수병원 한층을 소개해 음압병실5, 격리병실 10개 등 총 15실을 운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