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농업을 선도할 경쟁력있는 농업경영체 육성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이조병소장)은 부안 농업을 선도할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2월 14일까지 2020년 강소농 교육생을 모집한다.

강소농이란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업농 이하의 중소규모 가족농으로 2020 강소농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경영개선 실천교육등 연간 기간 중 총 10회 과정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생은 교육과정 동안 자신의 농장 경영 상태를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며 특히 자신의 농산물 유통 및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모집대상은 영농규모가 전업농 이하인 중소규모 가족농이면서 지역 내에 거주하고 있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으로 농업소득 10% 향상을 위한 의지가 강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는 농업인 중 50명 내외로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교육 희망자는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할 수있다. 교육접수와 문의 사항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팀(063-580-383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부안 농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하고 농업인의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라며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