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교육/청소년
새만금개발청, 장애인 인식개선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시행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12월 5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사고방식 개선, 아동학대의 이해와 예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북지역의 장애․아동 전문가를 초청해 2시간 동안 진행했다.

특히,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날로 심각해지는 아동 폭력을 방지하기 위해아동복지법에 따라 올해부터 법정의무교육으로 지정됐다.

교육을 맡은 전북 장애인복지관 오준규 팀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라는 주제로 장애의 정의와 이해, 직장 내 장애인 차별금지, 정당한 편의제공 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장애인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정부는 물론 국민의 진지한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군산 가정폭력상담소 신옥자 소장은 「꽃으로도 풀잎으로도 때리지 마라.」라는 주제로 아동학대 관련 법령과 주요 사례를 설명하고 학대 발견 시 신고방법 등을 소개했다.

교육을 받은 직원들은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있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날로 심각해지는 아동학대 문제에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에 힘쓰겠다.”라면서, 지속적인 의무교육을 통해 장애인,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와 근본적인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장애인, 아동과 같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이해를 토대로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자.”라고 당부했다.

우병길 기자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병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