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복지관(관장 이춘섭)은 2019년 11월 23일에 국제라이온스협회 부안라이온스클럽(회장 김창길)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백산지역 홀몸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당사자는 젊은 나이에 남편과 사별한 후 슬하에 자녀들이 있지만, 자녀들도 생계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워 노모를 모시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복통을 호소하는 질병으로 봄에 수술하고 약을 복용 중이다. 마을회관에 자주 왕래를 하며 이웃들과 어울려 지냈는데 거동이 어려워지고 중심을 잃고 넘어지는 횟수가 잦아지면서 올해는 마을회관에도 왕래하지 못한 상황이다.

당사자가 거주하는 집의 본채는 너무 낡고 쥐가 들락거려 생활을 못 하고 본채와 연결된 창고를 개조하여 생활하던 중 부안라이온스클럽 회원님들의 재능기부와 집수리에 필요한 물품 지원으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 창문 창틀 설치와 벽지 및 도배 시공, 낡은 전선 정리 등으로 회원님들은 늦은 저녁까지 최선을 다했다.

“나 같은 사람이 뭐라”며 “고맙다”는 말씀과 함께 “늦게까지 고생하는데 저녁이라도 지어드렸어야 하는데 미안하다”고 말했다. 부안라이온스클럽 김창길 회장은 “오랫동안 집에서 혼자 지내는 적적함도 있는데 추워지기 전에 공사를 마무리해 따뜻하게 지낼 것을 기대하니 더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