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생활/경제/환경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기업 인식도 조사 시행

수요자 중심의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 마련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2019년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기업 인식도 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글로벌리서치가 지역·연령·업종별로 추출한 표본 약 1천여 명의 국민과 500여 개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11월 21일~12월 14일 전화조사와 면접 등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새만금개발청은 2016년부터 국민(‘16년), 기업(’17년), 국민․기업(‘18년)을 대상으로 새만금 사업에 대한 인지도와 투자의향 등을 조사하여 그 결과를 투자유치 홍보계획 마련과 투자혜택(인센티브) 개선 등 관련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해 왔다.

올해도 새만금 사업에 대한 인지도, 호감도, 기업의 일반 투자결정 요인 및 투자의향 등을 조사하고, 도출된 국민과 기업의 인식을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정책수립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간의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국민 인지도의 경우 ’16년 82.7%→’18년 91.3%, 기업 인지도는 ’17년 43.5%→’18년 79.8%로 나타나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과 기업의 인지도가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새만금개발청 배호열 개발전략국장은 “이번 조사에서 분석된 결과가 향후 새만금 개발 정책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인식도 조사에 국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우병길 기자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병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