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미래전략담당관 군민디자인단 ‘부안청년위드업’은 지난 19일 부안노인여성회관에서 부안군민을 대상으로 블로그 마케팅 무료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50여명의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군민디자인단 전문가로 참여 중인 고려디자인 박교식 대표의 재능기부 강연과 부안청년들의 생산에서 판매까지 다양한 상품 전시홍보, 부안군 청년행복 정책 제안 등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사전접수 없이 선착순 참여로 이뤄져 많은 군민들이 교육을 받기위해 일찍부터 교육장을 찾았으며 컴퓨터가 모자라 개인 노트북을 활용하거나 서서 교육을 받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군민디자인단 토론 중 제안됐던 정책들을 참여자들에게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먼저 추진되기 원한 정책은 청년창업자 온·오프라인 상품마케팅 스킬교육과 청년기금 조성을 통한 이자보전사업 등으로 나타났다.

교육에 참여한 김모씨는 “교육이 매우 유익했고 이런 교육 받을 곳이 없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오니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확대해 1인 크리에이터 시대에 맞는 심화교육으로 진행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하고 군민들이 뜨겁게 호응한 이번 교육을 보면서 부안의 희망을 봤다”며 “제안된 소중한 의견들이 관련 부서를 거쳐 실현가능성 있는 제안은 인구정책 및 청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