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항의-반발로 김군수 잔여임기 위태

지난 16일 산자부의 실질적인 ‘부안 포기’ 선언으로 궁지에 몰린 김종규 군수가 타 분야의 군정에서도 상식을 무시하며 독단적 스타일로 일관하고 있어 또 다른 위기를 자초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달 27일 관내 인사 발령은 주요 부서 측근 배치와 반핵 공무원 불이익 등으로 ‘사적(私的) 인사’의 극치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현주 계화면장 직무대리에 대해 계화 주민들은 “찬핵 활동으로 군수에게 아부해 승진한 인사를 받아 들일 수 없다”며 지난 15일부터 퇴진 항의 농성에 들어갔다.

김 군수는 주민 생활과 밀착된 대민 분야에서도 편의주의적 행정으로 인권침해와 주민 불이익 등 부작용을 낳고 있다.

특히 지난 달부터 시행중인 휴먼카드사업은 보건복지부 조차 한 차례 폐기한 유사 사업으로 저소득층 의료지원의 목적과는 달리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으로 인권침해 소지를 안고 있다.

또한 이번 달부터 계화면을 시작으로 확대중인 주민자치센터의 경우 자치위원들의 전문성 부족으로 인한 프로그램 부실은 물론이고 위원 선정 또한 유지급 인사 위주로 구성돼 본래 설치 목적인 주민복리증진과 자율적인 주민 문화 육성과는 큰 괴리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총체적 행정 난맥상을 노정하고 있는 김 군수의 행보가 주민들의 항의와 반발을 사고 있어 남은 잔여 임기가 순탄치 않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