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29일 운영, 책임감 있는 행정 실현에 최선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하여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원하는 사업을 정책실명제*를 통해 공개하는 국민참여 창구로, 새만금개발청은 작년에 도입해 올해는 2분기(5월 27일~6월 10일)를 기점으로 분기별 시행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은 4분기를 맞아 11월 8일~11월 29일(총 3주간)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

새만금개발청이 추진하는 모든 정책이 국민신청실명제 대상이며, 새만금 사업에 대해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새만금개발청 누리집(www.saemangeu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이메일(sw175@korea.kr)로 보내면 된다.

국민이 신청한 과제는 새만금개발청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공개 여부가 결정되며, 최종 선정된 과제는 새만금개발청 누리집과 정보공개포털(www.open.go.kr)에 게시될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 유수영 기획조정관은 “국민과 함께, 국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수행하는 투명한 새만금개발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정책실명제 뿐만 아니라 국민이 주인인 정부 구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