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예술
부안군청 작은 갤러리, 청람진묵회·성심평생학습관 작품전시회

부안군은 군청 1층 로비 작은 갤러리에서 오는 15일까지 (사)대한노인회 부안군지회 서예교실인 청람진묵회(회장 장영기) 회원 작품 30여점과 부안성당 성심평생학습관 수강생의 작품 70여점이 전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서체로 된 한시와 애국가 등 오랜 세월 깊은 성찰이 묻어나는 서예작품과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아름다운 일상을 담은 종이공예, 시화, 캘리그라피 등 어르신들의 수준 높은 작품이 선보인다.

지난 1998년 서예 대중화를 목표로 시작된 청람진묵회는 평소 전시회 개최, 지역행사 자원봉사로 무료가훈써주기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최근 그동안의 기량을 엮은 제5회 서예작품집을 발간했다.

성심평생학습관은 지난 2016년 개교해 올해로 4년째 운영 중이며 교육과정으로는 문예, 건강체조, 노래,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총 60여명의 어르신들이 꿈을 키우고 있다.

장영기 청람진묵회 회장은 “군민이 제일 많이 찾는 관공서인 군청에서 전시를 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건규 성심평생학습관 학장도 “여러 가지 이유로 접었던 우리 어르신들의 꿈을 다시 펼치는 아름다운 시간”이라며 “전시회를 통해 자존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였다”고 강조했다.

김종철 기자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