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8대 부안군의회 제304회 임시회 군정질문

부안군의회(의장 이한수)가 21일 제8대 부안군의회 제30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2019년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군의원들은 총 70건의 군정질문을 통해 군정주요업무의 문제점을언급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의회의 기본 기능인통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이다.

이번 군정질문은 전반적으로 행정수행 상 문제점을 지적하기 보다는 그동안 청취한 군민의 소리를 반영하여 대안을 제시하는데 비중을 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의원별 대표적인 내용으로는 ▲ 장은아 의원“특색 있는 어린이 놀이터 조성”▲ 이태근 의원“온 동네 경로당 만들기 정책 추진” ▲ 이강세 의원“부안초등학교 관악단과 연계한 중·고등학교 관악단 육성 지원”▲ 오장환 의원“일선 읍·면에 농업직공무원 배치·전문가육성”▲ 김연식“구파 백정기 의사 생가 복원”▲ 김광수 의원“격포항 관광활성화를 위한 계획”▲ 문찬기 의원“동학농민혁명 법정기념일 제정 및 기념 사업”▲ 김정기 의원“부안군 문화재 관리 및 발전 방향”▲ 이용님 의원“농촌의 환경 환경정화 방안으로 환경파수꾼 운영”등과 관련하여 질의했다.

이한수 의장은“이번 군정에 관한 질문 ․ 답변을 통해 군민의 소리가 전달되고 군정의 현안 문제에 대해서 더 발전적인 질문과 명쾌한 답변으로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대안을 찾아가는 소통의 장(場)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병길 기자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병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