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9월 27일에서 10월 6일까지 개최되는 김제시 지평선 축제장(벽골제 일원)에서 「2019 새만금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서울시민청(4월 15일), 용산역(5월 20일) 전시회에 이어 개최하는 이번 사진전은 새만금 인근 지평선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19 새만금 사진전」은 축제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변화하는 새만금의 모습과 아름다운 경치를 알려 새만금에 대한 관심과 친근함을 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개최된다.

더불어, 스마트 수변도시 건설,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공공주도 매립, 세계 잼버리 대회, 동서·남북도로 등의 기반시설 구축 등 본격적 궤도에 오르고 있는 새만금을 적극 홍보하면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 사진전에는 새만금 사진공모전과 드론(무인기) 영상제 출품작, 수상작 등 25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사진 전시와 함께 국립새만금 박물관 건립에 따른 유물기증·기탁운동 동참 및 새만금 사업추진 관련 홍보, 새만금 사진엽서 제공과 엽서쓰기 이벤트, 사진인화 서비스 등의 관련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태 대변인은 “새만금의 아름다운 자연과, 변화하는 새만금 현장 사진을 통해 새만금에 대한 이해와 사고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