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치/행정
부안군, 뇌 건강 STAR 경로당 한마음 대회

13개 읍면, 16개 경로당 어르신 280여명 참여

부안군은 9월 27일(금), 제 12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뇌 건강 스타 경로당 한마음 대회』 를 읍․면 대표 16개소 경로당 어르신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안예술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 라는 주제로,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행사이다.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월부터 9월까지 13개 읍면, 취약경로당 16개소를 총 5종목(컵쌓기, 시외우기, 칠교놀이, 타악기 및 치매예방체조)을 함께 가르치고 , 서로 배우는 과정들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및 자신감을 향상 시키는 데 기여 하였다.

이 대회에 열심히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인생에 있어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으며 다시 한번 이런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씀 하였다.

이번 치매극복 행사에는 전북 3670지구 부안 해당화 로타리 유용례 회장 외 10인이 치매극복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봉사활동)을 함께 하여, 안전한 행사 개최에 큰 도움이 되었다.

부안군 보건소장(박현자)은 일상속의 작은 노력, 배려와 관심을 통하여 치매환자 및 그 가족들에게 힘이 되는 부안군 치매안심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부안군(부안군수 권익현)은 치매국가 책임제의 정책에 발맞춰 치매조기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통해 “활기찬 노년,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운 건강한 부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철 기자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