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1회 부안군 하서면 청호수 마을 주민잔치 성료

제1회 청호리 주민잔치 행사가 지난 9월 21일 청호수마을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청호수마을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권익현 군수, 최훈열 도의원, 이한수 군의장를 비롯해 향우,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청호리 주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주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풍물공연, 축하공연, 주민노래자랑, 경품잔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역주민들을 위한 푸짐한 음식과 공연준비로 향우들과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자리가 되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청호수마을은 부안군 농촌관광연계시설로써의 충분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400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지역에 연 2만5천여명이 방문한 것은 놀라운 성과이다. 다가오는 2023년 세계잼버리대회에서 하서면과 연계하여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겠다.” 라고 말하였다.

한편 청호수마을(위원장 김진호)은 전북형 농촌관광거점마을로 16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숙박시설을 비롯해 대형강당, 세미나실, 축구장, 족구장, 농구장, 식당이 모두 겸비되어 있어 기업연수, 수학여행, 단체모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설로 농어촌이 활력과 희망이 넘치는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 된다.

김종철 기자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