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연재 기획/특집
부안독립신문 창간 15주년 축하 인사말

권익현 부안군수 

우리나라 언론환경은 정보화 강국으로 성장하면서 뉴미디어 등장과 언론매체의 다양화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언론환경 속에서 새로운 언론이 태동하고 제대로 뿌리내리며 취재활동을 이어가기란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공산품과 같이 ‘유(有·재료)’에서 ‘유(有·제품)’를 생산하는 것은 생산라인만 제대로 갖추고 있으면 되지만 언론은 ‘무(無·무형의 소재)에서 ‘유(有·기사)’를 창조하는 숭고한 작업이기에 결코 쉽지 않은 길입니다.  
그래서 부안군민의 큰 성원과 사랑, 관심 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오직 부안발전이라는 원칙으로 갖고 ‘정론직필’의 정신으로 독자들의 알권리 보장에 앞장서 온 부안독립신문의 창간 15주년은 그 자체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부안독립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부안독립신문은 그동안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부안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고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면서 부안발전을 이끌어 왔습니다.
특히 부안군민과 함께 웃고 울며 모든 희로애락을 같이하면서 부안의 대표 언론으로 성장했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시각과 날카롭고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독자들과 향우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나날이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안의 발전을 위해, 부안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큰 역할을 하는 으뜸 언론으로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부안군은 ‘미래로 세계로! 생동하는 부안’이라는 민선7기 군정목표 아래 ‘군민을 섬기고 신뢰받는 참여행정’, ‘소득을 높이는 풍요로운 지역경제’, ‘지구촌 사람이 모여드는 문화관광’, ‘웃음과 희망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군민들이 바라는 완전히 새로운 부안을 실현해 군민의 소득이 늘어나고 행복이 커지고 부안에 사람이 모여드는 지속가능한 부안을 만드는데 최선을 하겠습니다.
지난 8월 제24회 북미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끝나고 이제 전 세계 스카우트인들의 이목은 2023년 제25회 부안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로 향하고 있습니다.
2023년 8월 부안 새만금에는 전 세계 청소년 5만여 명이 찾아 서로 꿈을 이야기하고 키우고 비상할 것입니다.
부안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는 우리 부안군이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의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붐 조성과 콘텐츠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동안 부안독립신문 독자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성원과 애정을 지역발전이라는 성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부안독립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종회 국회의원 

부안독립신문 애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부안·김제 국회의원 김종회 인사드립니다.

먼저 부안독립신문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부안독립신문은 군민의 알권리와 목소리를 정확히 대변하는 올바른 지역언론을 기치로 300여 군민의 자발적 참여로 태동된 신문입니다.

그간 독립신문은 창간정신을 견지하며 다양한 정보와 공정보도, 정책 및 기획 기사를 발굴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깊이 있는 분석과 대안을 제시해 왔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아울러 날카로운 비판과 따뜻한 시각으로 지역사회의 정론지로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 왔습니다.

저도 매주 꼬박꼬박 정독하면서 지역 활동에서 많은 참고로 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안독립신문이 부안군을 지키는 정론지로서 거듭 발전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욱 큰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독립신문 애독자 여러분! 군민 여러분!

올해 부안군은 6천억대 예산으로 최대예산, 최대국비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꿩 잡는 게 매처럼, 국비 확보를 잘 하는 사람이 훌륭한 국회의원입니다.
부안처럼 낙후된 지역의 국회의원에게 부여된 지상과제는 오직 국가예산 확보입니다.

이번 정기국회에서도 최선의 노력으로 보다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해 부안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 부안발전을 앞당기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부안독립신문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우병길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과 부안독립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한수 부안군의회 의장

부안군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여론을 대변하고 있는 ‘부안독립신문’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간 우리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누구보다 먼저 알리고 ‘군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발 빠르고 신속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한 부안독립신문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부안독립신문은 ‘자본과 권력으로부터의 독립, 사회적 약자보호, 부안공동체 실현’이라는 창간이념을 실현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달려오며 독자들의 가치관 형성 및 지역민이 알아야 할 지역 현안을 누구보다 먼저 전달하였고, 때로는 건전한 비판을 통해 언론의 기본적인 역할을 부안지역 대표 언론사로써 충실히 수행하였습니다.
 
15년이라는 시간 동안 6만여 부안군민과 함께 동행하고 발전해 온 부안독립신문이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대변하며, 잘못된 부분은 날카로운 펜을 통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지역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부안독립신문이 지역 언론으로써 지역민과 독자들의 신뢰를 받으며 더욱 더 발전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안독립신문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독립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