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주민과의 소통의 시간 가져

조용식 전북경찰청장이 21일(수) 부안경찰서(서장 박훈기)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경찰서 협력단체, 사회적 약자 보호 기관, 주민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에 앞서, 평소 사회적 약자 보호에 관심을 기울여온 조용식 청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며 민경협력치안 활성화에 기여한 부안군 종합사회복지관 김용철 씨 등 4명에게 감사장 및 감사패를, 경찰 업무발전에 기여한 지능팀 경위 장원종 등 직원 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전북경찰의 치안활동 방향인 4대 실천가치(정성, 정의, 정감, 정진)와 사회적 약자 보호 ‘정성치안’ 활동에 대해 설명한 후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용식 청장은 “여성·아동·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주민과의 소통이 필요하다”며 “한 번 더 살피는 세심함을 갖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의롭고, 정감 넘치며, 정진하는 전북경찰이 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후 조용식 청장은 부안군청을 방문해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당부하는 등 지역 기관과의 관계와 소통에도 관심을 기울였으며, 이어 부안군 종합 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조용식 청장은 “부안군민과 소통할 수 있는 정감 넘치는 시간이었으며, 따뜻하고 믿음직한 전북경찰의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으로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해 주민 중심 치안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