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17일 토요일 청호수 마을(하서면 청호리 소재)에서 청소년가족 34명을 대상으로 가족화목 및 추억만들기를 위한 가족문화체험 “우리 가족 파이팅!”을 진행했다.

“우리가족 파이팅!"은 가족의 긍정성을 높이고 가족 구성원간의 역할 강화를 통해 행복한 가정 만들기와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감정을 나누는 기회 제공으로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정 환경 조성에 목적을 둔 프로그램으로 버블 슈트및 물놀이 체험을 시작으로 더위에 지친 가족들에게 힐링과 소통의 시간이 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더위에 지치고 힘들었던 시간을 싹 날려 버리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고 같이 참여한 한 어머니는 “자녀와 협력하여 만들고 그 결과물에 만족한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였고, 자녀가 잘 하기만 바라지 않고 부모도 같이 참여하여 힘을 합쳐 함께하는 시간이 참 의미가 있었고, 자녀와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건강한 가정환경속에서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으로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부모교육등을 지속적으로 보급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