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부안 하서면, 곤지암 화담숲 선진지 견학

하서면(면장 허용권)은 특색사업인 하서 석불산 힐링숲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8월 8일 국내 최대 규모의 힐링숲인 ‘곤지암 화담숲’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부안군의회의장(이한수) 및 하서면이장협의회장(황선관)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원지형을 토대로 다양한 테마원으로 조성된 수목원인 경기도 광주시의 곤지암 화담숲을 둘러보고 향후 하서 석불산 힐링숲 조성사업 추진 시에 참고할 수 있는 부분들을 직접 견학하고 사업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하서 석불산 힐링숲 조성사업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동안 총 10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하서 석불산에 꽃무릇 군락지, 배롱나무 산책길 등을 조성하고 소나무숲, 등산로 등을 정비하여 주민의 힐링・휴양 공간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에 있다.

관계자는 “이번 선진지 견학에서 곤지암 화담숲에 다양한 볼거리,각종 부대시설, 특히 각계 각층을 배려한 산책로 조성에 주목하고 하서면도 인근 변산반도 관광객들을 유인할 만한 특색있는 볼거리 및 다양한 테마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고 말했다.

이한수 의장은 “하서 석불산의 청정 자연환경에 힐링숲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을 시행하면 주민들에게 힐링・휴양 공간을 제공하고 관광객을 증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철 기자  ibuan@ibuan.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