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14:00~16:00, 격포해수욕장,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실시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동진)는 30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을 부안군 격포 해수욕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명조끼는 바다에 빠졌을 때 일정 체온을 유지시켜주고, 해양경찰 에게 구조될 때까지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늘려주는 기능을 한다.

이처럼 구명조끼가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나 바다를 이용하는 이들의 구명조끼 착용률이 낮아 매년 사고 발생 시 사망·실종 하는 사례가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으며, 작년 해양사고 사망자의 90%가 구명조끼 미착용자였다.

이에 부안해경은 바다의 생명벨트인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물놀이객들에게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교육하고, 구명조끼를 입은 사진을 촬영하여 개인 SNS 업로드 하기, 구명조끼 관련 상식 OX 퀴즈 맞추기, 구명조끼 올바르게 빨리 입기 게임 등 현장 중심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행사에 참여한 물놀이객 300여명에게 구명조끼와 물티슈 등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김동진 부안해양경찰서장은 “바다를 이용하는 국민 모두가 바다 안전의 시작은 구명조끼 입기부터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국민 여러분 스스로 구명조끼 입기에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