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누구나 해양경찰 전 분야의 적극행정 추천, 조직문화로 확산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동진)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하여 국민으로부터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공무원에 대해 추천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해양경찰 치안서비스에 대하여 그 수혜자인 국민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국민이 직접 우수정책과 공무원을 추천하여 국민의 눈 높이에 맞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국민추천 방법은‘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전자메일, 전화와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이 편리하게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추천된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공무원에 대하여는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특별승진, 특별승급, 성과급, 승진 가점, 표창, 휴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김동진 부안해양경찰서장은 “경비・구조안전・범죄수사・해양환경 등 해양경찰의 업무 전 분야에서 적극행정 추진으로 바다에서 국민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www.kcg.go.kr → 적극행정 추천하기 → 인증 → 작성)이나 이메일(kcgwoosu@korea.kr), 또는 우편(21995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돋이로 130(송도동3-8) 해양경찰청 인사담당관실)로 보내면 된다. 문의는 032-835-2235.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