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찬호)은 9일 부안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직속기관 일반직공무원과 교육지원청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일반직 공무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김두성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조문과 사례 중심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 및 ‘청탁금지법 꿰뚫어보기’라는 주제로 학교현장에서 부딪히게 되는 사례별 대응방법을 알아보고 부정청탁행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청렴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공직자의 공직윤리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강의에서 소개된 청탁 금지 10계명을 통해 청탁금지법을 올바로 이해하고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 의지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다”라고 평가했다.

교육에 앞서 정찬호 교육장은 “우리 공무원은 학교현장의 모든 일에 법과 질서를 철저하게 지키면서 책임 완수하여야 하며, 이는 소명의식을 기반으로 행복한 청렴 의식이 있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부안교육지원청은 소속 교직원들이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표어를 공모한 결과 “청렴한 미소 당당한 얼굴”을 1위로 선정하고 교육지원청에서 발행하는 공문서 홍보문구로 활용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