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9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부안읍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수 있도록 청소 및 정리정돈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희망복지지원단의 통합사례관리 민간자원 서비스 연계를 통해 부안해양경찰서(임재수 서장), 부안노인복지센터(김순신 센터장), 부안클린케어(대표 권대현)등이 참여하여 독거어르신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섬세하게 살피며 집안의 찌든 때와 침구와 의류 정리 및 실내외 소독을 실시하여 어르신이 깔끔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부안군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은 적절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가정들을 발굴하고 찾아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외계층의 빈곤을 예방하기 위해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통합사례관리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보다 더 세밀히 파악하여 지역내 민·관 연계 및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어 앞으로도“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보다 더 행복하고 생동감 넘치는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