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이끌 전문 스카우트 지도자 육성 집중

부안군은 오는 2023년 부안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적 개최 준비와 지도자 역량강화를 통해 부안지역 스카우트 활성화 및 부안지구연합회를 이끌어갈 전문지도자를 양성하고자 스카우트 지도자훈련 상급과정 지원자 25명을 오는 1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번 상급과정은 오는 6월 4~9일까지 5박6일 동안 줄포만 갯벌생태공원에서 실시된다.

참가신청은 부안 군민으로 중급훈련을 이수해야 신청이 가능하며 관내 학교대 또는 지역대 스카우트 대장 및 부대장, 부안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 부안관내 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주소지 부안), 부안지역 스카우트 활성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 부안군민으로 스카우트 활동 경험자 등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 홈페이지(www.buan.go.kr) 고시ㆍ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부안군 새만금잼버리과 잼버리운영팀(☎ 063-580-40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스카우트 전문 지도자를 육성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부안지구연합회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