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예비초등 부모교육’을 갖고 ‘행복한 동행 책가방지원사업’으로 마련된 책가방을 전달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 전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그것이 알고 싶다(학습지도, 건강체크, 생활습관)’주제 하에 정보제공을 통해 초등학교 1학년의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 및 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증진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사는 현재 남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조행앵 교사로 ‘예비초등학교 생활 꿀 팁!’이란 주제로 예비초등학교 학부모가 알아야 할 현실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안내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첫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해 걱정이 많았는데 초등학교 선생님이 1학년의 학교생활 및 예비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궁금증을 덜어낼 수 있게 되었고, 가방후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책가방 지원은 ‘아름다운 동행’ 대상 학생 8명과 관내 아동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대성토건(대표 황규환)이 12명을 후원해 초등학교 첫 출발을 응원할 수 있었다.

부안 드림스타트 관계자는“지역사회에서 소외받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