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까지, 참신하고 능력 있는 단체․기업 참여 기대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제3회 새만금 노마드(NOMAD: 유목민) 페스티벌’을 수행할 축제기획자(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에는 축제의 기획․운영 능력과 역량을 갖춘 단체와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새만금개발청은 ▲사업 계획의 적정성, ▲사업추진 역량, ▲사업예산 편성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축제기획자는 새만금개발청으로부터 3억 5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축제를 진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기업은 공모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오는 2월 28일까지 새만금개발청에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새만금개발청 누리집(www.saemangeum.go.kr) ‘공고’란에 게재되어 있다.

한편, 노마드 페스티벌은 새만금개발청이 기획한 캠핑형 축제로, 새만금을 국제 문화예술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유목민의 삶을 모티브(동기)로 기획했다.

2회(2017년 6월, 2018년 8월) 개최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축제 평가 공모전 수상과 ‘노마드 페스티벌’ 상표 등록(2018년)을 통해 다른 지역의 축제와 차별화된 독창적인 축제임을 대내외에 알렸다.

새만금개발청 안충환 차장은 “새만금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노마드 페스티벌의 명성을 이어나갈 창의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능력 있는 단체와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