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학습이 하나되어 함께 배우고 나누는 축제의 장 마련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공연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 전시마당 운영

부안교육문화회관(관장 김성화)에서는 12월 6일부터 7일까지 2018년도‘어울림 한마당’을 운영한다.

올 해로 9회를 맞는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학생교육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한 해동안 배움의 결실을 선보이며, 배움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공연, 체험, 놀이, 전시 등의 분야로 구성되었다.

어울림 한마당의 대표적인 공연마당은 꿈나무예술단 등 10개 과정의 학생 및 지역주민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악기연주, 합창, 부채춤 등 다채로운 공연이 운영된다.

또한 체험마당은 호두파이 만들기, 도자기 물레체험, 천연샴푸 만들기 등 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 구성하였다.

학생교육 및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학습 결과물로 이루어진 전시 마당은 클레이 교실 등 16개 과정의 작품이 전시되어 풍요로운 학습의 결실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부안군청과 부안군보건소가 협조하여 지역 유관기관과 더불어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과 함께 어울려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있도록 하였다.

김성화 관장은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서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한데 모여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길 바라며, 아울러 배움과 나눔이 삶이 되어 세상을 따뜻하고 지혜롭게 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