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군수 권익현)이 부안아리울오케스트라단 정기연주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 부안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제7회 부안아리울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로서 포크싱어 박강수씨와 아프리카 타악그룹 ‘아냐포’,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기타반 ‘레인보우’가 함께 연주한다.

올해부터 처음으로 자립거점 기관으로 거듭나면서 부안아리울오케스트라단은 60여명의 오케스트라단 단원과 60여명의 가족오케스트라단으로 한층 더 성장된 모습으로 구성됐다.

부안아리울오케스트라단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연주 실력을 가족, 친구, 지역민들 앞에서 마음껏 뽐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프리카 타악그룹 ‘아냐포’의 공연을 시작으로 레인보우, 포크싱어 박강수씨, 부안아리울오케스트라, 부안가족오케스트라 연주가 이어진다.

특히 초·중·고 학생 40여명의 아리울단원과 10여 가족의 가족오케스트라 단원의 합동공연 또한 기대된다.

공연 중에 플롯 앙상블의 전문가다운 매력과 현악 앙상블의 서툴지만 친숙한 어린아이들의 공연에 관심을 갖고 보시면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내년 부안아리울 오케스트라 단원 모집에서도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오케스트라의 특성을 매개로 연주 능력뿐만 아니라 상호간의 협동심, 배려심 등 성장시기에 중요한 요소들을 몸소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24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선착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