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새만금 경관쉼터 조성 사업 3억원 등 향후 추가 확보 최선

부안군이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에 집중한 결과 행정자치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부안군은 수시로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행정자치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사업별로는 마을공방 육성 1억원과 동진 고마지구 교량 정비사업·부안군 공동체 통합지원센터 설립·부안 새만금 세계잼버리 경관쉼터 등 3개 사업에 각각 3억원씩 총 10억원이다.

부안군 공동체 통합지원센터 설립은 마을기업과 향토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점가, 마을공동체 등 사업체 분야별로 정보교류 및 활동공간을 제공해 창의적이고 유연한 방식의 다양한 영역별 공동체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부안군 새만금 세계잼버리 경관쉼터는 세계 최장 새만금방조제와 더불어 2023년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붐을 조성하고 새만금 국책사업 및 세계잼버리 개최지를 관광객에게 긍정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추진된다.

앞서 부안군은 올 들어 부안 변산마실길 범죄예방 CCTV 설치 등 4개 사업에 10억 29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바 있다.

부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와 협의를 거처 특별교부세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