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생활/경제
변산면-변산농협, 지역 농산물 판매 지원을 위한 MOU 체결

변산면(면장 유인갑)과 변산농협(농협장 신왕철)은 지난달 29일 변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로컬 특산물(농산물 직거래) 판매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농․수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장소를 제공하고 판매 지원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으로 확보된 사업비를 기반으로 시작했으며 변산면장 및 농협장, 지역 관계자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변산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판매장 설치와 운영에 함께 협력키로 했다.

특히 지역 농어업인의 판로 개척 및 장기적인 지원을 위한 맞춤형 협약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유인갑 변산면장은 “우리 지역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고 있어 우수한 농어업물이 나오는 지역이나 그동안 제대로 된 직판매장이 없어 소규모 판매농가의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MOU를 통해 로컬 특산물 판매장을 만들어 장기적 운영의 기초를 닦은데 대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왕철 변산농협장은 “농가의 소득증대와 소비자에게 지역의 고품질 농산물을 제공하는 판매장을 만들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변산면과 협력해 지역민을 위해 노력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서노 기자  lsn1613@naver.com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