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북도당 권리당원 명부 유출 의혹 사건이 검찰의 압수수색이 이뤄짐에 따라서 파장을 어디까지 미칠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전주지검 정읍지청은 지난 11일 권리당원 명부 유출 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 전북도당 전 조직국장 A씨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하드디스크, 휴대전화 등을 확보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이 마무리되는 대로 A씨를 소환조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명부 유출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명부가 어디로 흘러 들어갔는지 등에 대해서도 수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검찰은 고발장이 접수된 다음날인 25일에 조병서 도의원과 부안군 기초의원 민주당 경선에 참여했던 송희복 예비후보를 불러 고소인 조사를 했다.
또 27일에는 역시 부안군 기초의원으로 출마한 이 아무개 예비후보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를 벌인 바 있다.
이번 권리당원 명부 유출 의혹 수사는 지난 24일 조병서 의원이 전주지검 정읍지청에 고발장을 접수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조 의원에 따르면, 당원명부는 이동식 저장장치(usb)에 담겨 민주당 소속 부안군수 예비후보를 비롯해 도의원·군의원 예비후보 등 최대 5~6명에게 전달됐다.
이 같은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이 적용될 수 있어 선거가 끝난 뒤에도 상당한 후유증이 남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