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농협(조합장 김원철)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농협중앙회 창녕교육원에서 관내 조합원 200여명을 대상으로‘경제사업활성화 핵심리더교육’을 진행했다.

첫날 첫번째 시간에는 창녕교육원 박섭교수‘협동조합의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협동조합의 성립요건과 이념, 구성요소와 운영, 조합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강의를 통해 앞으로 우리농협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한 시간을 가졌으며, 둘째 시간에는 장문철 합천유통회사 장장‘경제사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조합원이 해야 할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셋째시간에는 구심내과의원 정태훈원장이‘웰빙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으며, 오후 6시부터는 2시간동안 부안농협의 경제사업활성화 대하여 반별로 토론회의를 가졌다.

둘째 날에는 반별로 토론한 내용을 반별 대표자가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 뒤 둘째시간에는‘김원철 부안농업협동조합장이 부안농협 경영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셋째시간에는 행복코리아 장석춘 대표로부터‘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농촌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부안농협 김원철 조합장은 “장마철이라 날씨도 좋지 않은데 교육 받으시라 고생 많으셨다”며 “교육받는 시간동안 하나라도 얻기 위해 열정적으로 경청하시는 것을 보면서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앞으로 이러한 교육을 많이 가져 항상 주인의식을 가지고 우리농협이 나의농협이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조합원이 행복한 부안농협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