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과 부안군은 9일 부안군청 중회의실에서 대통령 공약이행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춘진 위원장을 비롯해 조병서 전북도의회 부의장, 오세웅 부안군의회의장, 임기태 군의원, 문찬기 군의원, 이한수 군의원, 장은아 군의원, 유충종 도당 사무처장 등 도당 관계자와 김종규 군수 등 부안군 관계자들이 참석해 공약이행 방안을 논의했다.
부안군은 새만금 관광레저 용지에 대한 공공주도개발, 신항만~홍보관 내부철도 연장, 가력선착장 확장개발, 생태 환경 용지 조성, 항공레저센터 건립, 남북2축도로 건설, 서남권 철도 신설, 수목원 조성 등 대통령 공약과 연계된 사업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
또한 줄포만 갯벌복원사업, 부안 에코테인먼트 거점조성사업, 2023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 전북교직원수련원 신축 등 15개 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을 요청했다.
특히 부안군은 새만금 용지매립이 더디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공공주도개발에 대한 속도감 있는 추진을 요구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정책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이 실제 추진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에서 도와달라”고 말했다.
김춘진 도당위원장은 “국가기획위에서 논의되고 있는 과제만 900여개에 달한다. 그 가운데 소수의 과제만이 우선 채택된다”면서 “부안군 사업이 선정돼 성과를 이룰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