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8일 부안군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우쿨렐레 연주, 방송댄스 공연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방과후아카데미 수업시간을 통해 배운 우쿨렐레와 댄스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고 위로해 드리고자 마련됐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직접 병실을 방문해서 말벗을 해드림으로써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 또한 “우리들의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께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표현했다.
부안군노인요양원에서는 “아이들의 정성 가득한 멋진 댄스와 우쿨렐레 공연을 통해 큰 웃음을 얻었다”고 기쁨을 전했다.
한편 부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국어‧수학‧영어 등 학습지원, 로봇과학교실, 전래놀이, 우쿨렐레 등 전문체험활동, 테마별 주말체험, 급식, 상담, 귀가 차량 운행) 및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63-580-47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