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신고소장 16명 위촉...낚시배도 집중단속 예정

부안해양경비안전서는 지난 4. 25일 오후 5시 부안해경 2층 서장실에서 해상안전과 치안정책 자문을 위한 치안협의회 창립회의를 가졌다.
치안협의회는 주민의 안전한 해양활동 보장과 법질서가 존중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재덕 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진태 부안수협조합장, 김성희 변호사 등으로 구성됐으며, 2년의 임기동안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로 해양경찰 추진 업무에 대한 지역현안을 논의하고 행정기반을 구축하여 지역현안에 대한 자율참여 유도를 통한 해양경찰 치안 기능을 강화하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외부전문가를 영입하여 해양안전 정책추진에 대한 인프라 구축과 해양범죄 예방과 계도활동에 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최근 급변하는 치안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한편 전현명 부안해경서장은 “부안해양경비안전서 개서로 지역이기주의를 탈피하고 지역사회에 걸맞는 해양안전 정책과 치안환경 변화에 대한 자문체제를 구축하여 지역 안전과 번영에 이바지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부안해양경비안전서는 28일 해양경찰의 선박출입항 업무를 대행하기 위한 대행신고소장 16명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부안해경은 안전센터 3개소, 출장소 4개소와 민간인 대행신고소 16개소를 운영하게 됐다.
이와 함께 부안해양안전서는 봄철 낚시객 증가에 따라 낚시어선의 안전 사고예방과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낚시어선 안전위반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