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민과 농어촌을 위한 농어업 10대 공약 제시

더불어민주당 김춘진 후보는 지난 4일 김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농어민과 농어촌을 위한 농어업 10대 공약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잇따른 FTA 협상 체결로 농어가 소득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한편, 농어촌 인구고령화 및 인구유출로 농어촌은 성장 동력을 잃었다”며, 김제와 부안도 예외는 아니라는 우려를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농어민과 농어촌을 위한 농어업 10대 공약을 제시하며, “도시보다 잘사는 농어촌”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밝혔다.
김 후보가 제시한 농업 10대 공약은 ▲ 농산물 6차산업화를 통한 농가소득 창출기반 마련 ▲ 직불금제도 확대 및 현실화 ▲ 농수산물 생산비 및 정책자금 금리 인하 ▲ 농어촌 난방용 유류 면세유 공급 ▲ 미래 농어업인 육성 ▲ 농어민에게 고품격 건강검진 제공 ▲ 농어촌생활환경 개선대책 마련 ▲ 농어업기반시설 확충 및 농어업재해대책 마련 ▲ 도농간교육양극화 극복 ▲ 농어촌 보건‧복지시설 확충 등이다.
김 후보는 이와 함께 이날 ‘행복한 100세 인생 더불어민주당이 지켜드리겠습니다’라는 주제로 당 차원의 어르신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김 후보를 비롯해 김윤덕·최형재·김성주 후보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3대 주요공약으로 △기초연금 30만원으로 인상 △어르신 일자리 증대 △의료비 절감을 제시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최빈곤층 어르신 40만명에게 실질적인 기초연금 혜택 제공 △국민연금 삭감 중지하여 최소한의 노후대비 기반 마련 △노인 일자리 100만개 늘리고 수당 40만원으로 인상하여 노인빈곤 탈출구 마련 △저소득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약값을 절반으로 대폭 경감 △경로당을 여가․건강관리․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르신 종합 복지센터로 건설 △‘사회서비스 공단’을 설립하여 보육과 어르신 돌봄 등 사회서비스 국가책임 제공을 실현하고 준 공무원 수준의 ‘괜찮은 일자리’ 제공 △주택연금제 개선으로 은퇴 후 소득 확보를 약속했다.
한편, 김춘진 후보는 4일 김종회 후보에게 “아전인수격 비방을 중단하고 토론장으로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김 후보는 “김종회 후보는 명백한 실무자 착오를 꼬투리 잡아 비방할 것이 아니라 7일(목)과 8일(금) 예정된 토론회에 즉각 나와 유권자들로부터 정정당당하게 검증받아야 한다”며 “이와 별개로 토론회 불참에 대해서는 유권자들에게 반드시 사과해야한다” 촉구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