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휴대전화, 자택과 승용차도
‘윗선’ 개입 여부 밝혀낼지 관심 집중

부안군청의 '불법 일괄하도급' 강요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부안군수 비서실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전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1일 오전 9시, 부안군수 비서실을 압수수색해 서류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고, A비서실장의 자택과 승용차 등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실시해 각종 자료와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이에 앞서 경찰은 지난 9월 18일 부안군 건설교통과와 하도급 강요 대상업체인 전주 J건설 사무실 등 3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한 바 있다.
경찰은 당시 확보한 자료를 바탕으로 그동안 부안군청 해당부서 과장과 실무자, 공사 수주 업체 관계자, 그리고 J건설 관계자 등을 상대로 수차례 소환조사를 벌여왔다.
이 과정에서 경찰은 일부 피의자로부터 "비서실장이 특정업체에 일괄하도급을 지시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날 압수수색은 이 같은 진술확보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윗선 개입여부에 초점을 맞추고 수개월째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해 오고 있는 경찰은 압수한 자료를 분석한 뒤 조만간 A비서실장을 소환해 조사를 벌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압수수색으로 불법 일괄하도급을 지시한 ‘윗선’에 대한 수사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임에 따라 군민의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
한편, 이번 수사는 지난 5월 익산의 S건설 대표가 부안군이 발주한 100억대의 줄포만 해안탐방도로 공사를 수주했으나 부안군청 과장과 주무관으로부터 전주의 J업체에 불법 일괄하도급 할 것을 강요받았다고 폭로하면서 시작됐다.
경찰조사에서 S건설 대표는 “부안군청 과장과 주무관으로부터 3층’(군수실) 지시라며 모든 공사를 J업체에 주고 빠지라는 말을 들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