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장 당선이 확정된 후 모든 당선자께 당선소감을 보내주십사 연락을 드렸으나 많은 분이 시간이 촉박해 응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18일)까지 당선소감을 보내주시면 다음호에 싣도록 하겠습니다.
편집자 말

부안농협 조합장 당선자 김원철

   
 
● 당선소감

모두가 한뜻이 되어 저를 지지해 주신 조합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화합과 소통을 통한 상생경영을 목표로 열심히 뛴 결과 무투표 당선의 영광을 안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조합원 모두에게 희망과 감동을 드리고 각종 복지지원 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모두가 함께 잘사는 최고의 부안농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앞으로 이런농협을 만들겠습니다.

○ 또 다시 부실경영으로 조합의 존립마저 위태로운 일을 절대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위하여 상임이사, 상임감사, 운영공개 대 토론회, 좌담회, 외부회계감사제도 등 열린경영 · 투명경영 · 책임경영을 통하여 조합원과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 각종 농산물은 풍성한 수확을 거두고 있지만 경기침체, 소비시장위축, 세계열강과 중국의 FTA체결 등 농산물 수입개방 확대는 각종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이어져 조합원들의 소득이 감소하여 많은 걱정과 시름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고자 영농비용 절감을 위한 벼공동육묘장사업, 무인헬기공동방제사업, 농기계은행사업, 고품질브랜드쌀생산단지 조성사업, 잡곡수매, 농산물가격지지, 농산물 수출 등 농업인의 땀이 소중한 결실을 맺도록 각종지원을 확대하여 나가겠습니다.
○ 사업을 통한 무한봉사와 함께 무상영농자재 및 재해지원 확대,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자녀에게 장학사업 지속추진, 조합원 및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 및 문화 활동공간인 지역문화복지센터운영, 경제적으로 어려움으로 장기간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농촌지역 여성결혼 이민자들에게 항공권 및 체제비 지원 등 다문화가정지원,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조합원에게 농촌일손돕기,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 연탄 백미 전달, 지역사회봉사 등 조합원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나눔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습니다.

 


부안중앙농협 조합장 당선자 신순식

   
 
존경하는 중앙농협 조합원 여러분!
먼저 금번 제1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에서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재임시켜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열심히 하라는 엄명임을 가슴 깊이 새기겠습니다.
갈수록 연로해 지시는 어르신들을 제 부모님처럼 모시면서 밀려드는 수입농산물에 힘들어 하시는 조합원님들의 고충과 바람에 부응하여 소득증대를 도모하는데 진력을 다 할 것을 굳게  약속드리겠습니다.
이번 선거결과를 계기로 저와 우리 임직원 모두는 농협의 주인은 조합원님들임을 분명히 하고 농협의 모든 방침을 [조합원 섬김]과 [복리증진] 그리고 [소득증대]에 맞춰 새로운 자세를 확립 할 것입니다.
그 동안 쌓은 경험을 토대로 조합원이 생산한 쌀을 비롯한 모든 농산물은 전량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 판매제도를 고착시키고 농기계 임대 및 직영사업을 통한 일손부족 해소와 영농편익을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투명한 업무추진을 통한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여 경영을 합리화하고 각종 내부조직 활성화를 통한 조합원 화합, 건강검진, 게이트볼, 산악회등을 통한 조합원 건강증진, 장학금 확대 실시, 선진지 견학등 조합원 복지지원 등 조합원을 주인으로 섬기는데 부족함 없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춘삼월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을미년 한해도 대풍과 함께 조합원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소원합니다.

 


부안군산림조합 조합장 당선자 오세준

   
 
안녕하십니까
부안군산림조합 조합장 당선자 오세준입니다.
부족한 점이 많은 저에게 당선의 영광을 안겨주신 조합원 여러분과 부안군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부안군에는 국유림 및 공·사유림이 약 20,000ha의 아름다운 산이 있습니다.
잘 가꾸어서 후손에게 물려주도록 정치권· 지자체와 함께 산림조합이 합심해서 노력하겠으며 화장 문화의 증가로 친환경 추모공원이 절대 필요합니다.
제가 약속한 공약을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부안군민과 거리감이 있는 조합의 상황을 깊이 반성하고 10대 기관으로써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임직원과 합심해서 노력할 것을 부안군민께 약속드립니다.
부안군민의 절대적인 협조를 간절히 기대하며 조합원님의 가정마다 행복과 건승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