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포만 갯벌생태공원서 첫 개최…정례화 방침

김종규 부안군수가 줄포만 갯벌생태공원에서 간부회의를 갖고 현장 중심의 군정운영을 약속했다.
특히 김 군수는 그동안 간부회의를 군청에서 진행했던 틀에서 벗어나 주요 현안사업 현장에서 정례적으로 개최키로 하는 등 현장행정을 다짐했다.
김 군수는 25일 줄포만 갯벌생태공원에서 간부회의를 갖고 갯벌생태공원 조성사업 및 국가예산 확보와 행복한 추석명절 추진대책, 차이나교육문화특구 조성 등 공약사업 추진상황 등 주요 현안사업들을 점검했다.
김 군수는 “그동안의 틀에서 벗어나 주요 현안사업 현장에서 간부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그 첫번째로 줄포만 갯벌생태공원에서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갯벌생태공원은 부안군의 미래 비전을 담고 있는 굉장한 사업이지만 투자와 노력 대비 관광객 유치 등은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다”며 “내년까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는 만큼 갯벌생태공원을 시점으로 부안이 서해안 관광산업의 젖줄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또 “많은 공무원들이 변하고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고정관념에 젖어 정체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며 “다양하게 보지 못하고 빛이 가는 한 곳만 쫒는 ‘라이트형’이 아니라 두루두루 광범위하게 살펴 업무의 사각지대를 없애는 ‘레이더형’ 공직자가 되자”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김 군수는 “민선6기 부안군정의 핵심은 항상 군민”이라며 “실핏줄 행정을 펼쳐 군민이 행복하고 부안이 발전할 수 있도록 예산상 어려움이 없는 사업들은 속도를 내 추진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김종규 군수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이하 전국협의회) 공동회장단에 선임됐다.
전국협의회 민선6기 제1차 공동회장단은 조충훈 전남 순천시장을 회장으로 김 군수 등 총 18명 규모로 구성됐다.
전국협의회는 전국 226개 민선 시장·군수·구청장들이 모여 공통문제를 협의하고 지방의 의견을 대변하는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2000년 4월 설립된 단체이다.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