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에너지 테마파크 20만평 조성" 산자부 "사실무근"... 의원에 보고논란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에너지 테마파크) 조성을 놓고 전라북도가 너무 앞서가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실제로 확정되지 않은 사안을 언론에 흘리고 있다는 주장이다.

게다가 부안군은 최근 끝난 임시회에서 군의원들에게 답변하면서 전북도의 주장만 가감없이 전달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부안군의회에 따르면 최근 부안군은 최훈열 의원(동진면)의 에너지 테마파크 조성계획에 대한 임시회 질의에 대해 답변에서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2005년부터 2008년까지 4년간 1천200억원이 투자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안군은 “사업 규모는 20만평 정도로 새만금 지구와 연계한 적정 지구에 계획하고 있다”며 “전시?체험, 교육?홍보를 위한 테마공원에 10만평을, 산학협력 연구개발 및 실증단지에 10만평 규모로 용역을 수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부안군의 답변은 지난 16일 전북도가 발표한 중간보고와 유사하다. 하지만 전북도마저 자신 있게 밝히지 못하고 있는 실제 투자 규모를 부안군은 확정을 지었다. 전북도 차용복 경제통상실장은 “중간보고라 아직 뭐라 할 수 없다”며 “최종 용역결과가 나와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산업자원부는 더욱 보수적이다. 산자부 실무자는 “사업 규모나 내용, 장소 등 아무것도 확정된 것이 없다”며 “20만평 정도로 조성하는 것도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다만 “9월께에 용역결과가 나와 봐야 규모가 확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계희 기자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