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여명의 온라인 투표 및 심사로 진행돼 지역 경쟁력 강화에 큰 의미

부안군이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e-마케팅 페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G마켓과 옥션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제4회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 지자체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하는 시상식을 지난 6일 서울 강남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G마켓,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박주만 대표와 황서종 행정안전부 국장, 배부 한국농어촌공사 부사장 등 이번 e마케팅 페어에 참여했던 후원 기관과 정순남 전라남도 부지사, 김충식 창녕군수, 김호수 부안군수 등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부안군청은 경상북도와 함께 농·특산물 부문 대상을 차지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11일까지 G마켓(www.gmarket.co.kr)에서 ‘G마켓이 간다’라는 테마로 진행한 기획상품 판매전에서 부안 명품 농·특산물관을 운영, 천년의 솜씨와 곰소젓갈, 절임배추, 오디뽕 등을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지난 2010년 농·특산물 대상과 지난해 종합대상에 이은 이번 수상은 G마켓과 옥션 이용고객을 상대로 한 홍보효과는 물론 부안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가 기대된다.
정흥귀 군 특화산업과장은 “이번 e-마케팅 페어에서 농·특산물 부문 대상은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커다란 의미를 담고 있다” 며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생산·유통구조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이베이코리아가 행정안전부, 한국농어촌공사,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후원을 받아 개최한 이번 e-마케팅 페어는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최초이자 최대 규모 행사이다. 올해는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3주에 걸쳐 전국 104개 지자체에서 약 1만여 개 상품이 선보였으며 온라인 농·특산물 판매에 대한 100만여명의 온라인 투표 및 심사로 진행됐다.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통합운영 부문장 상무는 “e마케팅페어는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해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지역 농특산물과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참여 지방자치단체에는 오픈마켓 판촉을 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농특산물 및 여행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은 이번에 받은 상금 600만원중 부안 농·특산물 홍보비용을 제외한 300만원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재)부안군나누미근농장학재단에 기탁할 예정이다.
정동준 기자
 

저작권자 © 부안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